오늘 서산시·태안군 워크숍… 추진방안 논의

충남 서산시와 태안군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서산·태안 육쪽마늘 브랜드 육성사업 추진을 위한 워크숍이 14일 안면도 오션캐슬에서 개최된다.

서산·태안 육쪽마늘 브랜드 육성사업은 서산시와 태안군이 주관하고 두 지역의 14개 농협이 참여하는 서산 육쪽마늘특화사업단(가칭)이 추진한다. 이날 워크숍은 두 지자체의 시장 군수와 의회 관계자, 농협장 등 80여명이 참여하며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결의를 다지게 된다.

14개 참여 농협장으로 구성된 운영위원회에서 출자금과 법인설립 일정협의 등 조합공동사업법인 설립에 관한 건과 세부 사업계획 검토, 전문 CEO 영입 및 직원 파견에 관한 건, 종합처리시설 부지 및 자부담금 확보의 건, 사업추진 계약 관련 건 등을 협의한다.

또 이와는 별도로 작목반장 등 농가대표와 사업추진 실무자들은 별도의 장소에서 브랜드 경영체(법인) 설립에 따른 역할 정립과 함께 사업추진을 위한 실무적인 협의도 진행될 예정이다.

서산·태안 육쪽마늘 브랜드 육성사업은 대외 경쟁력 우위 확보를 위하여 올해부터 2010년까지 조직결성과 교육컨설팅, 판촉사업 확대, 생산 비용 절감과 고품질 마늘 생산기반 구축, 종합유통센터 활성화, 계약재배 등의 단위사업을 추진하게 되며 3년간 총 규모 20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서산시와 태안군은 지난해 농림부로부터 사업 지원 확정을 최종 통보받고 서산농협을 주관으로 사업추진 실무위원회를 구성, 세부사업 계획서를 검토중에 있으며 올 8월까지 농협 조직에서 분리된 별도의 공동사업법인을 설립해 세부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