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시 -

△무심아트센타 개관 기념전=문화 공간 브룩스 부설 무심아트센타 개관 기념전이 ‘무심천의 작은 방, 그리고 큰 문화’란 주제로 내달 15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김병종·김수현·김재관·김창영·심재현·유영교·이왈종·이정지·이태현·황창배씨 등 국내 유명작가 10명이 참가한다. 초대일시는 23일 오후 4시.
△야생초전=한현석 제2회 야생초전이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청주 조흥문화갤러리에서 열린다. 야생화를 이용한 분경, 분화, 조경 등 야생화의 사진과 조직배양 식물 등 모두 230여 점이 전시된다.
△권종환 개인전=내달 11일까지 스페이스 몸. ‘첼로’‘소변기’‘피아노’등 일상의 주변 사물을 솜으로 재현한 작품들이 전시된다. 권종환씨는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조소과를 졸업했으며 이번 전시회로 세 번째 개인전을 갖는다.
△유네스코 아·태지역 사진전=제22차 유네스코 아·태지역 사진전이 ‘우리의 노인들-노년의 행복’이란 제목으로 오는 27일까지 청주 문화관에서 열린다. 한국 유네스코협회연맹 주최로 전국 순회전을 갖는 이번 전시회는 지난 1999년 ‘노인의 해’를 맞아 아·태지역 유네스코 회원국 24개국으로부터 접수된 6천 616점 중 우수작품으로 엄선된 110점을 선보이는 것이다.
△‘의림지에 관한 보고서’=충북 제천 출신 작가들의 모임인 ‘제미회’가 제천 문화의 집에서 오는 25일까지 전시회를 가질 예정이다. 삼한 시대의 저수지로 알려져 있으며 제천인들의 추억의 정서를 담고 있는 의림지의 역사와 자연환경을 테마로 한국화, 서양화, 조각, 판화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이 전시된다. 이번 전시회는 강재원, 류영선, 김재곤, 김무기, 김은우 등 모두 19명의 작가들이 참여한다.
△공예품경진대회=청주시 공예협회는 제3회 청주시 공예품경진대회를 오는 25일까지 청주 예술의 전당 소전시실에서 갖는다. 목(칠), 도자·초자·금속·보석 등 30여종의 공예품 200여 점이 전시된다. 공예품 제작시연 및 체험행사도 있을 예정이다.
△이기복 야생초대전=24일까지 문화공간 브룩스. 석천 이기복씨는 충북 괴산 출신으로 청주시청 도시과에 근무한다.
△은물작품전시회=한국 프뢰벨교육부 주관으로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청주 예술의 전당 대전시실.
△야생초전시=무심 야생초회 주관으로 오는 26부터 30일까지 청주 예술의 전당 대전시실.
△사진전=제5회 청주 교구 가톨릭사진회회원전이 오는 24일까지 청주 문화관 제3전시실에서 열린다.

- 공연 및 행사 -

△청주 청소년 교향악단=청주 청소년 교향악단이 제30회 정기연주회를 오는 29일 오후 7시 청주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갖는다. 오선준(청주 시립교향악단 단무장)씨가 지휘를 맡았으며 김상의(성악)·배도형(성악)군과 이서지(마림바)·신지은(바이올린)·사미예(첼로)양과 김은정(피아노)씨가 출연한다. 이날 연주곡은 베토벤의 서곡 ‘코리올란’을 비롯해 ‘집시의 노래’, 김정철 작‘꽃구름 동동’, ‘랩소디 인 블루’, 엘가의 ‘첼로협주곡 마단조’등이다.
△‘시와 함께 하는 청주사랑 음악회’=청주 시립합창단 제19회 정기연주회가 오는 24일 오후 7시 청주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시와 함께 하는 청주사랑 음악회’란 주제로 열리는 이 날 공연은 ‘청주 노을’(이귀숙 곡·김병기 시), ‘무심천’(정태준 작사·작곡) 등 청주를 소재로 한 시들을 노래로 만들어 발표한다.
△‘돼지사냥’=‘칠수와 만수’‘비언소’‘늙은 도둑 이야기’등의 작품으로 잘 알려진 이상우씨 작 ‘돼지사냥’이 극단 청사(대표 문길곤) 기획으로 내달 28일까지 문화공간 너름새에서 연장 공연된다. 이 작품은 남성 중심의 이데올로기, 진짜보다 가짜가 대접받는 풍조, 진실보다 거짓이 통하는 풍조, 소문과 오해의 연쇄반응, 끝없는 거짓말 게임들 등 우리 일상의 일그러진 단편들을 반복기법과 웃음이라는 매개를 통해 관객에게 전해준다. 남상욱씨가 연출을 맡고 이승부, 이계택, 이은희, 문길곤, 김상규시가 출연한다. 공연시간은 평일 7시, 주말3시, 6시.
△듀오콘서트=바리톤 김동규씨와 충북지역 출신 성악가 테너 김일회씨가 내달 3일 오후 7시 청주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 무대에 함께 선다. 이영이(피아노)씨와 청주 MBC어린이 합창단이 특별 출연하는 이번 공연은 진양혜씨의 해설이 곁들여지며, 푸치니의 ‘별은 빛나건만’을 비롯해 죠르다노의 ‘어느 날 푸른 하늘을 보며’‘오텔로’‘신이여 내게 불행을 주셨나’등 주옥같은 명곡들을 들려준다. 김동규씨는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를 졸업하고 이태리 베르디 국립음악원에서 수학했으며, ‘오늘의 젊은 예술가 상’과 ‘한국방송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상설연주회=청주 시립국악단 제17회 상설연주회가 23일 오후 7시 청주 예술의 전당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청주 시립합창단 제19회 정기공연= 오는 24일 오후 7시 청주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
△전국춘계미스터대회=충북보디빌딩 협회 주관으로 오는 24일 오후 2시 청주 시민회관에서 개최된다.
△뮤지컬공연=뮤지컬‘오즈의 마법사’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청주 시민회관에서 막을 올린다. 공연시간은 낮 12시, 오후 2시, 4시. 문의:276-7532.

- 알 림 -

△제2회 청주청소년 한마음 축제 시상식이 청주 시예총 주관으로 오는 25일 오후 4시 청주 예술의 전당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청주시는 문예시설이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오는 30일까지 2001년도 하반기 대관신청을 받는다. 청주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 및 소공연장, 회의실, 전시실, 청주시민회관, 청주 문화관 등 문예시설을 이용코자 하는 사람이나 단체는 청주시 문화예술체육회관 운영과로 신청 접수하면 된다. 문의:279-4609
△KBS청주 방송총국은 ‘2001 자연환경미술공모대전’의 출품작품을 모집한다. 부문은 한국화, 서양화를 포함한 회화분야와 사진분야로 오는 6월 1일부터 3일까지 작품접수를 받으며, 원서는 오는 5월 한 달 동안 교부한다. 원서교부 및 접수지는 KBS청주방송총국 정문 및 미술대전 사무국, 한국미술협회청주지부 및 각 시·도 지회. 작품내용은 국내외 공모전에서 발표되지 않은 인간생활과 자연을 주제로 한 구상 작품 및 사진작품이어야 하며, 1인 2점 이내로 출품할 수 있다. 대상 2명, 최우수상 4명, 우수상 6명을 심사·시상하며 수상작은 오는 7월에 전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224-2470, 260-7340.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