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은 새해 들어 종합민원실 직원을 중심으로 민원인을 정성껏 모시기 위해 ‘미소는 얼굴에서, 친절은 마음에서, 고객은 가족 같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 교육은 매월 둘째주 월요일 오전 8시부터 9시까지 1시간동안 CS컨설팅 전문강사를 초청해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와 서비스의 기본메너를 말과 행동으로 실천하도록 교육을 실시한다.

고객응대에 둔감해진 감성을 일깨우고 반가운 인사로 민원인을 맞이하면서 최상의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 하고자 실시하고 있는 이번교육은 신규직원에게는 민원인과 눈높이를 맞추고 귀 기울일 수 있는 민원응대 요령을 배우고, 기존 경력 직원에게는 소홀해지기 쉬운 친절서비스에 대한 의식을 일깨워 주고 있다

이밖에도 부여군에서는 민원인의 말 한마디면 모든 민원을 한번에 OK처리 할 수 있는 원-스톱 통합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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