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은 2008년을 고품질 쌀 생산기반구축 및 경영개선 정착의 해로 설정하고 군내 거주 벼 재배농가에 15개사업 100억여원을 투입해 안정적인 영농비 절감 및 노동력 해소 등 고품질 쌀 생산기반구축과 더불어 지속적인 홍보, 판촉활동 등 벼재배 농가 소득안정 도모에 총력을 다 할 계획이다.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하여 1만 2천여농가 1만2천325㏊에 벼 육묘용 제품상토, 벼 이삭거름용 비료를 지원하고 환경보전형 비료 1만2천300ha, 토양개량제 7천816톤을 공급한다.

차별화된 농법을 통한 굿뜨래 쌀의 명품화를 위해 규암뜰에 명미화단지 조성과 8개 지역 300ha에 기능성쌀 생산단지를 조성하고, 굿뜨래 고품질쌀 생산단지 1개소를 집중 육성한다.

특히 2007년에 농림부 주관의 전국지자체 대상으로 실시한 공모 결과 선정으로 국비 20억원의 지원을 받아 설치중인 최첨단 현대화 가공시설을 금년 2월에 완공하게 되면 고품질 쌀 브랜드 ‘굿뜨래 쌀’로 홈플러스, 이마트 등에 고가미로 판매하게 될 것이다.

또 영농자재 등의 적기공급으로 노동력 해소와 영농비 절감도모를 위하여 벼 육묘용 제품상토의 공급, 벼 공동육묘장시설 4개소, 농업안전 장비 방제복 등 3천세트와 각종 농기계 10종 571대를 지원한다.

부여군은 미곡종합처리장 증설 1개소, 벼 건조보관 및 저온저장시설 10개소 설치와 굿뜨래 브랜드쌀 홍보 판촉 활동 및 판매택배비 지원 등을 통해 고품질 쌀의 안정적인 보관 등 품질향상 도모와 굿뜨래 쌀 브랜드 이미지 구축으로 경쟁력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