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호서대와 공동 주최

충남 아산시는 24일 산업경제국장을 비롯해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07 취업박람회 개최 계획’ 및 ‘FTA 기금 과실생산유통지원 사업’ 관련 브리핑을 실시했다.

이날 브리핑을 통해 우수기업을 알려 청년실업자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은 양질의 인력을 확보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기 위한 ‘2007 취업박람회’를 개최, 내달 6일 아산시와 호서대의 공동주최로 호서대 아산캠퍼스 체육관에서 열린다.

취업박람회는 구직희망자 1천500여명, 구인 업체 80개 업체 확보를 목표로 추진, 충남도 및 대전노동청 천안지청 등의 후원으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을 지도하는 취업서류 클리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실시할 계획이다.

또 농림부로부터 지난 12일 FTA기금 신규 사업대상자로 선정, 오는 2008년부터 2010년까지 3년에 걸쳐 지원되는 총 110억4천800만원을 관내 주요 생산 품목인 배와 사과 재배지 765농가를 대상으로 시설현대화사업 등 12개 사업으로 세분화해 ‘과실생산유통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과실생산유통지원 사업은 관내 과수 시설 대부분이 10년 이상 노후됐다는 의견이 크게 대두된 바 FTA를 대비한 경쟁력 제고를 위해 과수시설 전반에 걸쳐 관수·관비시설 및 우량품종갱신 등 시설현대화 사업 등을 실시할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