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아산시 온양5동사무소(동장 임헌영)와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신종우)에서 주최한 2회 온양5동 주민화합축제가 지역주민 3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성황을 이뤘다.

지난 9일 용화초등학교운동장에서 개최된 온양5동 주민화합축제는 토끼와 거북이 어린이집 유아들의 난타공연을 비롯해 주민자치센터와 지역내 4개교 3개 어린이집에서 13개의 발표 공연과 전 주민이 참여하는 명랑운동회가 개최됐다.

또 도전가요열전이 이어져 주민들의 참여 열기가 용화초운동장을 뜨겁게 달궜다.

특히 이날 행사는 초청공연보다는 주민자치회와 학교 동아리, 어린이집 원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특기를 발표하는 공연의 장을 만들어 주민들에게 선보이는 자리가돼 참여자들의 높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최모씨는 “우리지역의 주민만으로 이렇게 성대한 축제가 이뤄질 수 있다는 것이 놀랍다”며 “앞으로 이런 축제가 매년 개최돼 온양5동만의 독특한 문화를 만드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최한 임 동장은 “많은 주민들이 참석한 주민들에 의해 만들어진 주민들을 위한 진정한 동민 행사였다”며 “행사를 통해 화합하는 온양5동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500여명의 학생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안내도우미, 식당안내, 장내정리 등 궂은일을 도맡아 축제를 성공적으로 끝나는데 일등공신이었다는 평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