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행정 TOP 10% 목표

증평군이 올해 고객만족도 TOP 10% 달성을 목표로 고객만족 행정을 통한 주민감동 군정구현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군에 따르면 9개 추진과제와 5개의 특수시책을 발굴, 주민참여 형 고객만족 추진체계를 확대 운영하고 관련 전문가 양성 및 혁신사례 홍보, 고객관리시스템(CRM)구축하기로 했다.

군은 조직개편이 완료됨에 따라 부서별 고객만족 디자이너 및 변화관리자(CA) 보완 재구성에 나서는 한편 민간기업을 포함한 ‘혁신 나눔이’ 구성원 확대 운영과 행정혁신 닥터 및 자문기관 활용을 통해 고객만족 추진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군은 또 고객 DB구축 및 고객의 소리 수집 관리는 물론 주요정책과 관련한 고객리스트를 작성하고, 업무별 고객카드 활용으로 유형별 맞춤식 정보제공 및 불만사항 사전조치, 고객평가 등을 통해 성과를 높일 계획이다.

군은 이와 함께 △건축민원 관련 전문 상담요원 구성 △여성인력 POOL제 △클린스쿨 △민방위 대원 건강체크 도우미 △군 역사 발간 등 5개 특수시책을 통해 고객인 군민의 체감으로 연결, 성과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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