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음성군과 자매결연을 맺은 중국 강소성 태주시의 중 의학 대표단이 23일 음성군을 방문, 오는27일까지 한의학 교류세미나 및 중국 침술로 무료 진료봉사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중 한의학 교류의 터전을 마련했다.

지난5월 인구 500만명의 태주시 의회의장격인 천보우텐 인대장위주임을 비롯해 교통국우쩌밍 국장 등 6명의 고위 공무원과 음성군 우병수 부군수 및 관련 실 과장이 농업분야, 문화예술체육분야, 경제기업분야, 보건의료분야 등 4개 분야에 대한 교류의 장을 열기 위해 양 자치단체가 합의한바있다.

이와 관련 정상헌 군수를 비롯한 음성군 관계자와 진정영 태주시 위생국 부국장을 단장으로 하는 5명의 태주시 중 의학 대표단은 보건의료 분야의 교류를 통해 선진의료기술을 습득하는 계기를 만드는데 양 자치단체가 적극 노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한편 태주시 중의학 대표단은 환담에 이어 음성군민대종 타종과 음성종합운동장, 음성체육관, 향토민속자료 전시관, 청소년 문화의 집 방문을 통해 음성의 문화와 발전상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고 오후에는 고추연구소 견학, 보건소 준공식 등에 참석해 농업과 의료분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양 자치단체는 24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한의학 교류세미나를 갖고 보건사업과 보건 의료체계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26일 금왕읍 보건지소와 27일 군 보건소에서 신비의 중국침술을 선보이는 무료 진료행사를 주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등 결연 사업이 실질적인 효과를 얻는데 주력하기로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