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의회가 충북개발연구원에서 용역 계획중인 군의 장기발전종합계획안과 관련, 일부 계획안에 대한 보완요구를 하고 나섰다. 특히 일부 계획은 지역에 대해 현지조사를 전혀 하지 않은 탁상 계획이 아니냐며 일부 의원들로부터 지적을 받았다.

보은군은 지난 1월 8천만원을 들여 충북개발연구원에 용역발주한 군종합계획 최종안에 대한 보은군의회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지난 9일 의·정정담회 자리에서 보고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군의원들은 한해와 수해대책은 물론 인구유입책, 축산 및 과수재배단지조성, 도로망 등 자치단체로서의 특색있는 계획이 부족하다는 지적을 했다.

유병국 의장은 “보은군이 한해와 수해로 전 군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앞으로 이런 자연재해를 막기 위한 장기발전계획이 요구된다”며 “계획안이 확정되기 전 반드시 보완해 줄 것”을 요구했다.

또 김연정의원은 “지역생활권구상에서 내북 산외면은 축산단지와 과수재배단지로서 전혀 맞지 않은 계획이고 생활정보화 구현 역시 농촌현실에 부합되는 등 종합계획안을 보은군민들이 잘살 수 있는 계획안으로 짜여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조강천. 우쾌명. 송인옥의원 등도 “식수대책과 청주· 대전간 도로망은 물론 벤처산업보다는 관광산업을 중심으로 하는 계획이 되도록 재검토해야 한다”며 “탁상계획이 아닌 철저한 현지조사를 통한 계획이 되도록 해 줄 것”을 주문했다.

충북개발연구원측 관계자는 “앞으로 20년 후 보은군의 장기발전계획으로 인구·도로, ·산업·정보 등에 맞춰 최선을 다했다”며 “최종안이 완결되기전 부족한 부분은 군의원, 실·과·소장들로부터 서면으로 받아 계획을 보완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