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페이지 통해 주문판매, 괴산, 사과農 직거래장터 -

40대 사과 재배농민이 도시소비자들과 인터넷으로 직접 연결하는 유통판매를 시도해 판매량 증가와 물류비를 절감하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로 소득을 증대시키고 있다.

괴산군 청천면 금평리 손홍철(41·전화·832-3358)씨는 돈분과 깻묵, 유박, 임산부산물 등과 발효액을 혼합한 독자적 퇴비를 이용한 친환경 사과를 생산, 도시 소비자들과 직거래를 인터넷으로 구축 (http//www.sagwa.pc.kr)사이버 직거래에 나서고 있다.

손씨는 그 동안 물류 운송비용으로 많은 지출이 뒤따라 소득증대에 차질을 빚어오던 중 이번 홈페이지 구축으로 생산량의 50%정도를 인터넷을 통해 주문판매, 물류비 절감과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 조항원기자



- 민원휴게실에 카페 설치, 진천, 6개 면사무소에 -

진천군이 각 면사무소 6개소를 대상으로 추진한 인터넷카페 설치사업이 마무리 되면서 지난 3일부터 문백면을 시작으로 개통식을 갖고 주민이용에 들어갔다.

인터넷카페 설치사업은 군이 지난 4월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4천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민원인과 지역주민의 인터넷 접근기반을 확보하고 주민의 열린 인터넷 교육장으로 활용하고자 추진된 사업이다.

각 면사무소 민원휴게실을 이용해 설치된 인터넷카페에는 PC 6대, 프린터 1대, 전산관련 도서 등 이용자들의 각종 편의시설이 마련돼 있다.
인터넷카페를 이용하는 주민들은 다양한 문서작업과 인쇄, 사무용프로그램 활용, 이메일은 물론 각종 인테넷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 손근무기자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